brand Info

Home > brand Info
전체 | 중국 | 일본
오량예그룹
오량예그룹 유한회사는 50년대초에 8개 고양주(古釀酒) 작방(作坊) 연합하여 발전해 1998년에 “사천성의빈오량액그룹유한회사”(四川省宜賓五糧液集團有限公司) 이름을 다시 바꿨다.오량예그룹 유한회사는 품질을 중요시하여 국가급기업기술센터과 연구작업장이 있어 국가품질관리상을 3번을 받았다. 현재 직원들이 5만여명이 있고 10평방킬로미터의 공장이 있다. 오랴예의 명성을 흠모하는 業內사람과 해외고객들이 년마다 20만명 이상이 넘었다. 더불러 중국 전 정치인 장쩌민, 리펑, 후진타오, 주롱지등여러 번 방문하여 “發展才是硬道理” (발전이야말로 절대불변진리이다)로 조언을 하고 “오량예”라는 브랜드를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명시를 해 주셨다.2014년에 오량예 브랜드 가치는 약 2.02조원이다.

시지우
시지우는 귀저우성(貴州省)의 두 번째 바이주 브랜드로 급속히 성장해왔으며, 브랜드가치는 2016년에 인민폐 199억위안(약 3.38조원)까지 달하였습니다. 시주(習酒)의 생산지는 적수하(赤水河) 이랑탄(二郞?)의 나루터에 있다. 중국 공산당 홍군의 “적수를 네 번 건너다” 얘기는 이곳에서 유래되었다. 이곳은 독특한 자연환경과 기후로 장향형 바이주(醬香型 白酒)를 양조하는 데 가장 적합한 곳이라고 바이주 전문가들이 평가되었습니다. 바이주 장향형(醬香型)의 핵심 생산지역에 위치하여 두번째 장향형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시주회사는 산을 의지하여 적수하 가까이에 있어 5킬러미터정도 길게 이어져 있어 “십리주마을”(十里酒城)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노주노교
노주노교(루조우 라오지아오)기업은 중국 국영기업으로 중국 주류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가장 유명한 브랜드 ‘노주노교(루조우 라오지아오)’ ‘국교 1573’ 제품을 생산한다.1994년 회사 설립 후 USD4.75억원 (인민폐 29.1억위안)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이다.
노주노교는 가장 오래된 지하 술 발효지가 10086개 있으며, 100년 이상 오래된 발효지가 1619개 있어 8만톤 정도의 술을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이 오래된 지하 술 발효지와 제조 기술은 중국 비물질문화유산과 물질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져 쌍국보 ?國寶 기업으로 불리운다.
2014년에 노주노교 브랜드 가치는 약 1.13조원이다.
홍성고분유한공사
북경 홍성고분유한공사는 이과두 二鍋頭 명칭을 가장 먼저 사용하였으며, 중국국가로부터 中華老字號 (오랜된 브랜드)기업으로 등록되었고, 국가급비물질문화유산으로 국가에서 보호하는 기업이다. 전국 백주 기업에서 중국 백주시장 종합점유율은 3위 안에 들어 있다. 제품시장 판매량은 1위이다. 홍성의 발전 역사는 이과두주의 역사를 대표 할 수 있고 홍성이 없으면 이과두주도 없다는 말도 있다.
절강고월용산소흥주고분유한공사
황주(黃酒)는 중국 술의 한 가지이고누룩과 차조, 또는 찰수수 따위로 만드는데, 엷은 갈색 또는 검은 갈색을 띤 독한 술이다. 중국에서 황주를 생산하는 기업 중에서 제일 규모가 큰 기업은 절강고월용산소흥주고분유한공사(浙江古越?山??酒股?有限公司)이다. 4가지 중국 오래된 브랜드(고월용산, 심영화, 여아홍, 장원홍)를 가지고 있다. “고월용산”은 중국 황주 브랜드 중에서 1위에 차지하고 있다. 그의 공장의 전신은 1664년의 역사가 가장 오래된 유명한 주장인 심영화주장(沈永和酒?)이다. 지금 고월용산은 동남아시아, 유럽 등 기타 지역에서도 수출하고 있다. “동방명주의 1위”의 명성을 얻었다.
모모카와
모모카와의 역사는 에도시대 말기 모모이시(百石) 지방의 유력 가문인 미우라가 (三浦家)에서 청주를 제조하던 것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889년(메이지 22년) 하치노헤 (八?)지역에 거주하던 무라이 가문(村井家)이 그 주조권을 승계하여 무라이 주조점 「村井酒造店」을 설립, 청주 모모카와「桃川」의 제조?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12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저희 모모카와는「좋은 술은 아침이 알고 있다!」라는 슬로건 아래 항상「품질 제일주의」를 최우선으로 삼아 술을 빚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끊임없는 기술 개발은 물론 세밀한 마케팅 전략으로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명주를 선보이고 있으며, 나아가 세계인의 식탁에 모모카와를 알리는 것을 그 목표로 1992년에는 미국 현지법인 Sake One Corporation을 설립, 1997년에는 공장을 건설하여 미국 현지에서도 직접 모모카와의 청주를 생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처럼 모모카와는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일본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향해서 한걸음 더 도약하고자 지금 이순간에도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에이쿤
현재 일본에서 가장 많은 니혼슈(日本酒)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지역은 보통 효고현 고베시 나다(灘)를 지목하곤 합니다. 실제로 2000년대에 들어서는 야마다니시키를 비롯한 양질의 주조호적미(酒造好適米)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곳이기도 하고, 지리적인 이점으로 좋은 물을 구하기 쉽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많은 이점을 갖고 있어 수많은 주조메이커들이 몰려, 현재는 압도적인 1위의 생산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최근에는 에이쿤 브랜드를 열성적으로 지지하는 매니아층이 늘어가면서 조금씩 그 이름을 알려가고 있고,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종류의 술을 수입해서 공급을 하고 있는데요, 사실 에이쿤 혹은 사이토주조라는 브랜드는 교토의 주조기술이 번성하기 시작한 시기인 무로마치시대(室町時代, AD 1336~1573)라던가, 귀족계급이 후시미의 술을 독점하기 위해 시장공급을 막아버리는 웃지 못할 헤프닝도 있었다고 하는 에도시대(江?時代, AD 1603~1867)에는 존재하지도 않던 브랜드였습니다.
  1 /